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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소현케이크의 친절한소현쌤입니다.
뉴트로 트렌드로 인하여 '포켓몬빵', '케로로빵', '디지몬빵' 등 MZ세대의 추억과 감성을 자극하는 빵들이 재출시되고 있습니다. 캐릭터 안에 첨부된 띠부띠부씰이 그 인기의 원천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와같은 캐릭터 마케팅이 식음료 업계에 커다란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잔망루피'를 아시나요?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비버 캐릭터인 루피를 한 학생이 재미있게 합성한 이미지가 인기를 얻으면서 아이들의 전유물이던 '루피'가 어른들의 어린시절을 회상하게 하는 힙한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이 인기를 반영하듯 베이킹쪽에서도 '잔망루피'의 힘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당장에 구글 검색창에 '루피 디저트'로 검색하기만 해도 기업에서 만드는 캐릭터상품 뿐만아니라 개인이 만드는 디저트 상품또한 엄청나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루피 뿐만이 아닙니다. 캐릭터 디저트의 힘은 같은 품목이어도 다른 디저트보다 더 높은 가치를 띄게 되는데요. 똑같은 케이크라고 하여도 캐릭터(꼭 시중의 캐릭터 뿐만이 아니라 그냥 귀여운 그림이어도)가 그려진 케이크의 판매율이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 CU의 올해 캐릭터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2.5배 급증했다. CU는 이중 70%를 2030세대가 구입했다고 설명했다. ]
출처 : 식품외식경제(http://www.foodbank.co.kr)
앞으로 디저트는 캐릭터와 함께 발을 맞춰간다면 브렌딩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와 매출에서도 즉각적인 반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소현케이크의 친절한소현쌤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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