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절한소현쌤의 사생활

땅끝 해양 자연사 박물관, 바다의 경이로움을 느끼고 싶다면.

by 청주베이킹클래스 2023. 6. 22.
반응형

 

 

 

땅끝 해양 자연사 박물관은 땅끝 전망대 모노레일에서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문어와 거대한 상어가 맞이해 주는 땅끈 해양 자연사 박물관. 너무 재밌게 다녀왔다는 평이 많아서 얼른 다녀왔습니다. 아이도 어른도 흥미진진하게 관람한 땅끝 해양 자연사 박물관. 해남에 오셨다면 꼭 가보셔야 합니다.

 

 

전남 해남군 송지면면 땅끝마을길 89 (송호리 1123-3)
061) 535 - 2110
매주 월요일 휴무 (휴일과 겹칠시 다음날 휴무)

어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화장실, 주차장, 기저귀갈이대 있음




5만 여점의 실물 전시물. 어마어마하다.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은 약 5만여 점의 전시물들이 존재하는데, 움직이고 소리 나는 범고래 빼고는 모두 실물로 전시한다고 합니다. 정말 깜짝 놀라실 거예요. 이게 다 실물이라고? 하면서 보신다면 이 박물관이 얼마나 대단한 곳인지 알게 되실 거예요.

 

 

입구에 들어서자 산책 중인 귀여운 육지거북이 있습니다. 박물관 관장님의 애완 거북이 인가 봐요. 양배추도 먹고 바나나도 먹으면서 유유자적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작아서 밟을 수도 있으니 바닥을 잘 살펴보며 다니세요.

운동 중이라 만지면 아니 되오~ 눈으로만 사랑해 주세요.

 

 

 

 

입구 포토존에는 여기서 유일하게 살아있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상어의 어마어마한 주둥이 앞에서 한 컷 찍어보세요.

 

 

관리가 아주 잘 되어있는 전시실

 

사실 아이들을 데리고 돌아다니다 보면 전시물관리에 소홀한 박물관들을 많이 보곤 해요. 그런 곳은 애초에 티스토리에 쓰지도 않지만요. 그런데 이곳은 어마어마한 개수의 전시물들이 전시되어 있는데도 관리상태가 아주 좋았어요. 진짜 최근에 오픈했나? 싶을 정도로 깨끗하고 전시물 상태도 너무 좋아요.

 

 

 

전시실 안쪽에는 물론이고 갑자기 벽에 붙어있는 전시물들도 있어요. 박물관 곳곳을 자세히 보다 보면 벽에 붙은 작은 게나, 소라게, 물고기들을 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숨은 전시물들 찾기 해보세요. 훨씬 더 높은 집중력으로 박물관을 견학합니다.

 

 

 

 

진짜 대왕고래 골격, 감탄만 나온다.

 

 

 

 

박물관 입구에서 조금만 들어오면 보이는 거대한 대왕고래 뼈입니다.

여러분, 이게 실물 뼈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하지 않나요? 이 거대한 박물관에 거대한 대왕고래 뼈... 아래에서 봐도, 옆에서 봐도, 정면으로 봐도 어마어마합니다. 고개를 한참 꺾어서 위로 올려다보는데 감탄만 나옵니다.

 

 

 

 

아이들은 이 거대함에 압도되어 무서웠나 봐요. 움직일 것 같아 무섭다고 하는데 자연의 경이로움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어요. 뒤에 빼꼼 보이는 대왕문어와 범고래, 아이들에게 인기 최고입니다.

 

 

 

 

옆 벽면에도 흥미로운 전시물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아는 해산물이 총동원됩니다. 랍스터! 킹크랩! 가오리! 아이들과 함께 아는 물고기를 짚어가면서 얘기하다 보면 정말 재밌습니다.

 

참고로 대왕고래 골격을 보러 들어오는 입구는 대왕고래 아래턱이랍니다. 남편이 키가 2m 가까이 되는데 아래턱은 거진 6m에 육박하는 거 같아요. 어디서 작다는 소리 못 듣고 사는 남편이 대왕고래 앞에서는 작고 귀여워 보이네요.

 

 

 

 

그 바로 옆에 커다란 조개, 소라를 귀에 대보고 바닷소리를 들을 수 있는 체험존이 있어요. 대왕고래에 압도되어 빛을 보지 못하는 체험존들이 있으니 엄마, 아빠가 매의 눈으로 파악하여 아이들에게 체험하게 해 주세요.

커다란 조개는 꽤나 무거우니 같이 들어주시면 더 좋아요.

 

 

 

 

상어 좋아하는 친구들 모두 모여라! 거대한 상어의 턱뼈 앞에서도 한 컷!

상어 좋아하는 둘째는 신이 났습니다.

 

 

 

 

그다음 감동이 밀려오는 전시실.

친절한 소현선생님이 제일 좋아하는 고래상어와 상어, 작은 물고기들, 가오리가 한꺼번에 전시되어있는 이곳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됩니다.

제주도에 여행 갔을 때 아쿠아플라넷에서 만난 고래상어의 감동을 잊지 못했는데 여기서 이렇게 만나니 눈물이 핑 돌더라고요. 넓은 바다에서 살면 행복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벽면에는 아름다운 조개와 소라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컬러별로 크기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고 워낙에 아름다워서 이 것 또한 감동이 밀려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은 해남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정말로 어마어마한 규모의 실물 전시를 보고 싶으시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남까지 왔으면 대왕고래는 보고 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대왕고래의 실물 뼈도 그렇고 모든 전시물들이 다 엄청난 감동을 줍니다.

아이들은 이번 박물관을 통해서 자연의 경이로움과 우리가 왜 자연을 아끼고 사랑해야 하는지 배우고 갑니다.

좋은 전시를 보여주신 해남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관장님께 존경을 담아 인사를 보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