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베이커를 위한 꿀팁

BBQ 베이커리까지 접수하다? - 송리단길에 첫 플래그쉽 오픈

by 청주베이킹클래스 2022.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소현케이크의 친절한소현쌤입니다.

여러분 송리단길 아시나요? 서울 잠실역과 석촌역사이에 석촌호수 동편 아랫쪽에 위치하는 송리단길은 인테리어나 메뉴가 돋보이는 카페가 늘어남에 따라 젊은이, 2030세대가 주소비자층이 되었습니다.

삼성카드의 매출 지표에 따르면 2010년대 대비 개인카페의 매출을 오르지만 프렌차이즈나 마트의 매출을 줄고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BBQ매장이 치킨 뿐만 아니라 화덕피자와 베이커리도 같이 판매하는 식음료 매장을 오픈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160평 규모에 어마어마한 크기로 오픈한 첫 플래그십 매장!

브런치, 베이커리, 커피, 화덕피자한 마디로 송리단길에서 먹히는 건 모두 판다는 생각이 드네요.

판매하는 베이커리 품목은 모두 30여 종으로 전문 파티쉐가 굽는다고 합니다.

 

BBQ하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 바로 황금 올리브유 후라이드죠? 아마 거기서 착안한 아이디어 같은데 대표 메뉴로 ‘올리브 웰빙 깜빠뉴’와 닭다리 모양의 ‘치킨 고로케’를 푸쉬하고 있다 합니다.

 

빵과 샐러드로 구성된 플래터와 애프터눈 티세트까지... BBQ가 각잡고 송리단길을 잡으려 한다는 느낌이 팍팍드는데요.

아무래도 소규모 1인 창업자에게는 소화할수있는 고객이 한정되어있는데 대기업의 풍부한 인력과 자본, 넓은 규모의 매장으로 또 다른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봅니다.

 

젠틀몬스터, 안경브랜드에서 파생된 베이커리인 ‘누데이크’처럼 BBQ도 새로운 사업에 발을 담그려 하는 것 같군요.

‘누데이크’도 단순히 베이커리만 판매하는 형태가 아닌 미각, 시각을 포함한 다양한 체험적 욕구를 충족하는 인테리어와 동선, 작품들을 배치하였는데 BBQ의 플래그쉽 매장에서도 그런 체험적 욕구를 충족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송리단길에 가게 되면 한번쯤은 방문해 볼 만 할것같습니다. 앞으로 BBQ의 행보를 응원하며,

오늘도 방문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https://www.foodbank.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623

 

BBQ,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빌리지점’ 오픈 - 식품외식경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서울 송파구 카페와 맛집의 성지로 유명한 송리단길에 복합외식공간 ‘BBQ 빌리지점(BBQ Village)’을 오픈했다.BBQ 빌리지점은 치킨 이외에 △브런치 △베이커리

www.foodbank.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