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절한소현쌤의 사생활

진천 에코팜, 아이와 가기 좋은 카페 추천

by 청주베이킹클래스 2023. 6. 8.
반응형

진천 에코팜에 다녀왔습니다. 친절한소현쌤은 8살, 5살 난 아이가 있고 같이 방문한 가족들은 3세부터 6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같이 여행온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한 진천 에코팜. 진천 농다리에서 10분 안쪽으로 도착할 수 있는 카페로 아이들이 동물체험과 함께 흙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따가운 태양을 피해 얼른 카페로 피신 해줍시다.

 

2023.06.07 - [친절한소현쌤의 사생활] - 진천 농다리,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즐기는 자연

 

진천 농다리,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즐기는 자연

진천 농다리에 다녀왔습니다. 진천은 청주에서 꽤나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고 돗자리 깔고 앉아 있기도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방문했습니다. 이번엔 세 가족이 함께 방문한 진천 농다리.

sohyuncake.tistory.com

농다리에서 바로 이동했습니다. 이전 농다리 방문 글이 궁금하시다면 위에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빨간 지붕이 인상적

 

 

 


 

진천 에코팜, 운영시간, 주차와 이용요금

진천 에코팜
운영시간 10:30 - 19:00 (월요일 휴무)
(화, 수, 목) 6,000원
(금, 토, 일, 공휴일) 8,000원
어른/아이 동일 입장료에 음료쿠폰 포함(아이스크림도 쿠폰으로 주문가능)
화장실, 간이 아기침대 있음

주차는 우선적으로 에코팜 내에 주차가 가능하고, 주차 자리가 없을 경우 에코팜 밖 도로한켠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요금은 없습니다.

 

천장고가 높아서 시원시원 합니다.

 

입장요금은 음료가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료와 함께 아이스크림도 쿠폰으로 주문가능하여 좋았습니다. 아이들은 아무래도 음료보단 아이스크림을 더 선호하니까요. 입장하자마자 음료를 구입해야 하는 게 아니라서 여유롭게 농장을 둘러보고 음료를 주문해도 됩니다. (미리 자리를 잡아두는 게 좋습니다.) 농장뿐만 아니라 모래사장에서 아이들이 놀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모래사장 위에는 파라솔이 드리워져있지만 그래도 해가 뜨거우니 모자, 선크림 필수입니다.

 

진천 에코팜, 빼놓을 수 없는 먹이체험

아이들이 동물에게 가까워지는 유일한 순간. 바로 먹이체험입니다. 진천 에코팜에는 토끼, 닭, 조랑말(?), 양, 염소 등 다양한 가축들이 있습니다. 가축에 맞게 다양한 먹이체험 또한 가능한데요.

건초, 옥수수, 당근 등 체험먹이로 동물들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답니다. 먹이체험은 인기가 많아서 부스에서 금방 동이 나더라고요. 그래도 바로바로 채워주셔서 좋았습니다.

한편에서는 비눗방울놀이와 모래놀이 삽도 판매하는데 모래사장에 삽과 장난감들이 있으니 그걸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눗방울은 한 친구가 시작하면 너도나도 시작하게 되는 마성의 장난감입니다. 관심 없다가도 꼭 누군가 시작하면 덩달아 시작하네요.

 

 

 

진천 에코팜의 동물들

말, 양, 염소, 사슴 등의 친구들은 먹이를 먹을 때 저돌적으로 달겨들어서 어린친구들은 무서울 수 있습니다. 같이 동행했던 3~4세 친구들은 양을 보자마자 와앙! 울어버리더라구요. 양들이 눈을 희번뜩 뜨면서 다가오니 어른들도 절로 움찔하게 됩니다. 먹이주는 곳 앞에서 집게를 이용해 안전하게 먹이를 주도록 합시다. 어린 친구들은 부모님의 케어가 필요해요!

 

 

 

곳곳에 숨은 동물들이 있어요

에코팜은 규모가 엄청나진 않지만 알차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때문에 구석구석 잘 둘러보시면 모든 동물친구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포토스팟도 잘 꾸며져 있으니 놓치지 말고 모두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노는 공간카페 내부에서 한 눈에 보여 이 점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뛰어놀 수 있는 잔디밭이 잘 관리되어 있는것도 만족스러운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친구는 커피 맛이 좋아서 만족스러웠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오미자차가 아주 좋았습니다. 여름의 열기를 싹 가셔주는 맛 이었어요.

진천 농다리와 아주 가까이에 있으니 농다리 오신김에 같이 방문하셔도 좋겠습니다.

(진천 농다리 강변 주차장에서 좌측으로 쭉 직진하다보면 바로 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