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스프 레시피를 여러가지 시도해본 결과! 정말 맛있게 먹은 마녀스프 레시피를 공유하려고 해요.
여름을 앞두고 있는 봄, 봄만 되면 이 마녀스프 레시피가 떠오르더라구요. 그러면 만들어야죠! 그것도 아주 맛있게요.
마녀스프는 대량의 채소를 섭취 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 할 때나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할 때 정말 유용한 요리예요. 친절한소현쌤이 고등학생이던 시절, 친정엄마가 열심히 끓여줬던 마녀스프는 정말, 동화에 나오는 마녀만 먹어야 할 정도로 맛이 없었어요. 양배추, 당근, 브로콜리가 걸어서 밭으로 갈 정도로 생생한 식감에 맛은 또 왜이렇게 없는지! 양배추의 비린맛에 구역질이 올라올 정도였죠.
하지만 이제 어른이 된 만큼, 내가 먹고싶은 채소 위주로 넣고 원하는 맛까지 가미해서 먹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럼 마녀스프 레시피, 같이 보러 가실까요?
마녀스프 레시피, 재료 준비
양은 절대적이지 않아요. 내가 먹고 싶은 만큼 준비 해주세요. 빨갛게 표시된 재료는 필수로 넣어야 하는 재료! 그 외에는 본인이 좋아하는 채소를 넣어서 완성시켜주세요.
양배추 (포만감을 높여줘요.)
샐러리 (향을 가미해요, 식이섬유가 많아요. 꼭 넣어주세요.)
당근 (비타민이 풍부하고 음식을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줘요.)
토마토 (의사가 가장 싫어하는 채소라고 불리는 토마토, 마녀스프에 필수!)
양파 (은은한 단맛을 내요, 감칠맛이 올라가요.)
고기 (아무 고기나 준비 해주세요.)
버터 (이 레시피의 핵심이예요. 버터의 고소함이 마녀스프의 맛을 올려줘요. 마가린 안돼요.)
토마토 퓨레 (대형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토마토의 진한 맛을 첨가해줘요. 토마토 맛이 싫다면 생략해도 됩니다.)
카레가루 (원하는 브랜드의 카레가루를 준비 해주세요. 양배추의 묘한 비린맛을 확 잡아줘요. 필수!)
비프스톡, 치킨스톡, 연두 같은 감칠맛을 내는 조미료도 준비하면 좋아요.
※ 브로콜리, 감자도 넣을 수 있어요. 내가 좋아하는 채소를 넣어 만들어봐요.
마녀스프 레시피는 거창한 것이 없어요. 우선 양배추를 필두로 본인이 좋아하는 채소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양배추는 포만감을 올려주는 동시에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도 직빵! 소화하는데 많은 에너지가 쓰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양배추를 많이 넣어요.
생 양배추는 신장에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익혀먹거나 쪄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이어트 레시피에 무슨 버터냐구요? 우유에서 지방과 단백질을 굳혀 만든 버터는 대량으로 섭취 할 때 문제가 됩니다. 우리 몸에 지방으로 쌓이는 것은 다 탄수화물이 몸에 저장되면서 벌어지는 일이거든요. 그러니 버터를 넣어도 문제 될 것이 없답니다.
정 버터를 못먹겠다 하시는 분은 올리브유로 대체 해주셔도 됩니다. 단! 식물성 합성오일로 만든 마가린은 이 레시피에 적합하지 않답니다. 주의해주세요!
마녀스프 레시피, 간단한 버전.
마녀스프에 들어갈 채소들은 숟가락으로 펐을 때 내 숟가락 안에 들어가는 사이즈로 손질 해주시는게 좋아요. 한입 정도 사이즈로 잘라줘야 숟가락으로 퍼 먹을 때도 편하고 채소가 익는데 걸리는 시간도 줄어든답니다.
토마토의 껍질이 마녀스프를 섭취할 때 꽤나 불편하다고 할까요? 그래서 친절한소현쌤은 마녀스프를 만들 땐 꼭! 토마토 껍질을 제거하는 편이예요. 토마토를 깨끗하게 씻어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그 다음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차가운 물에 담궈주세요. 그러면 껍질이 도로록 말리면서 벗겨질꺼예요. 껍질과 꼭지가 달린 부분도 깊게 잘라주세요. 꼭지의 딱딱한 부분도 굉장히 거슬리는 요소예요.
깊고 넓은 냄비에 먼저 양배추를 한입크기로 잘라 깔아주세요. 양배추와 양파는 익으면서 많은 수분을 토해내는 데요, 그래서 양배추와 양파를 바닥에 깔아주는 거예요. 양배추 > 양파 > 샐러리 > 당근 > 토마토 순으로 단단한 채소는 아래에 깔고 껍질을 벗겨 무른 토마토는 위에 올려주세요.
이제 중약불에서 은근~ 하게 익혀주면 되는데요. 잘 들어보면 자작자작 하고 수분이 나오는 소리가 들릴꺼예요. 중간중간 주걱으로 밑 바닥 부분을 긁어서 눌러붙는 채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채소를 한번 뒤집었다면 이제 토마토 퓨레, 카레 가루를 취향껏 넣어주세요. 이 레시피에서는 토마토 퓨레 5 큰 술, 카레 가루 3 큰 술, 버터 2 큰 술 넣어줬답니다. 소금도 1 큰 술 넣었어요. 다시다도 조금 넣어주면 더 맛있어져요.
소금은 우리 몸에서 근육을 만드는 데 필요한 필수요소예요. 적당한 염분 섭취는 다이어트에서 꼭 필요하답니다.
물 한방울 넣지 않고도 많은 수분이 생겼어요! 수분에 채소들이 다 잠길 정도가 되었다면 이제 고기를 작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냉동실에서 잊혀지기 직전의 갈비살을 좀 넣어줬어요. 고기를 넣지 않고 만들어도 됩니다. 친절한소현쌤은 마녀스프에서 오랫동안 뭉근해진 고기의 식감을 좋아하지 않아서 적당히 고기의 맛이 날 정도로만 넣어줬어요.
마녀스프 레시피, 보관 방법.
다 만들어진 마녀스프는 소분하여 냉동보관해도 되고 일주일 내에 섭취 할 경우에는 한 끼 분량씩 냉장보관 하였다가 데워드시면 좋아요. 같이 먹을 때 통밀빵이나 현미밥 같이 탄수화물과 닭가슴살 소세지, 닭가슴살 같이 단백질도 같이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럼 풍성한 채소를 맛있게 즐겨보세요!
'친절한소현쌤의 사생활 > 집밥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시경 파스타, 브리치즈파스타 맛있게 만드는 법 (2) | 2023.12.01 |
---|---|
시금치프리타타, 채소안먹는 아이들을 위한 계란피자 (2) | 2023.01.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