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절한소현쌤의 사생활/집밥 레시피

시금치프리타타, 채소안먹는 아이들을 위한 계란피자

by 청주베이킹클래스 2023. 1. 27.
반응형

친절한소현쌤의 아이들은 채소를 정말 안먹어요. 그나마 먹는 채소류는 시금치, 콩나물 같은 나물류를 먹습니다. 고기를 구워주면 쌈을 싸먹긴 하지만 채소먹이자고 맨날 고기를 구울 순 없으니 참 답답합니다. 채소를 안먹다보니 화장실 가는 것도 영 시원치 않고 화장실에서도 낑낑거리며 힘들어하는 모습이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이젠 더는 두고 봐줄 수 없는 노릇! 채소 먹이기 특단의 조치를 취하기로 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 소시지, 치즈와 함께 버무려 먹을 수 있는 요리로 채소를 잔뜩 먹여볼까 합니다.

사실 시금치프리타타는 친절한소현쌤과 남편이 식이조절하면서 먹으려고 만들어 둔 것을 아이들이 오히려 더 잘 먹는 것을 발견하고 아이들 입맛에 맞으면서도 채소를 좀 더 추가하여 만든 레시피랍니다.

 

계란 3개 시금치 반줌~한줌, 다진마늘, 우유 반컵, 닭가슴살 소세지 또는 비엔나 소세지, 양파 반개 다진 것, 방울토마토 5개, 소금, 피자치즈.

 

중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둘러 다진마늘 볶기

다진마늘을 볶아 매운맛을 빼주세요. 아이들은 귀신같이 매운냄새를 알아차려서 마늘을 덜 볶으면 그 맛을 알아 채더라구요. 타지 않게 잘 볶아주세요. 다진마늘은 볶은 후 닭가슴살 소세지나 비엔나 소세지를 송송 썰어 볶아주세요. 한번 데쳐서 사용하시면 더 좋아요.

 

잘 푼 계란에 양파 반개 다진 것, 소금을 잘 섞어 팬에 부어주세요.

팬에 잘 푼 계란에 양파 반개 다진 것, 소금을 잘 섞어 팬에 부어 준 후, 피자치즈를 뿌리고 반으로 썬 방울토마토와 시금치를 올려주세요. 후라이팬을 뚜껑으로 덮어 약불로 줄인 후 약불로 아주 서서히 익혀주세요. 불이 쎄면 계란이 타버려요.

 

젓가락으로 찔러봤을 때 계란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완성

 

 

 

계란의 양은 아이들의 명 수에따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어른들도 함께 먹을 때는 계란 수를 늘려주세요. 친절한소현쌤은 에멘탈치즈가 있어서 에멘탈치즈를 넣어서 만들었더니 꼬수운 냄새가 아주 좋았어요. 물론 닭가슴살 소세지 말고 베이컨이나 다른 고기를 넣어도 좋습니다~ 취향껏 레시피를 변경하여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